본문 바로가기
여행★

구미보 자전거 라이딩 코스 가볼 만한 곳

by ongun 2021. 8. 17.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미 자전거 코스 및 가볼 만한 곳을 써보려고해요.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구미보입니다.

구미보는 강을 기준으로 좌안과 우안이 있는데 

저는 좌안으로 갔답니다. (구미시 해평면 낙산리 1095-34)

 

구미보 소개에 앞서 보가 뭔지 설명해드릴게요!

한국민족문화대백과사전에 의하면

"하천에서 관개용수를 수로에 끌어들이려고 수위를 높이는 역할을 하는 둑으로 된 수리구조물"

이라고 해요!

 

 구미보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저는 조그만 보만 봐왔어서 그런지 생각보다 크고 예쁜 구조물이어서 와~하면서 구경했었어요 ㅎㅎ

밤이 되니까 불도 켜지고 보기에도 예뻤어요.

 

눈으로는 잘 안보였지만 카메라로 확대하니까 

보에서 물이 나오는것도 잘 보여서 동영상도 찍어봤어요.

물이 엄청 시원시원하게 쏟아지더라구요.

여름밤인데 제 기분까지 시원해졌어요.

 

 

저는 차를 타고 갔어서 주차할 곳이 걱정이었는데

주차공간 또한 널찍하더라구요. 

좌측에 보이는 건물 좌,우측으로 넉넉하니 자전거를 차에 싣고 오셔서

라이딩을 즐기시는것도 괜찮은 방법인거 같았어요.

차도와 자전거도로가 딱 나뉘어져있어서 안전한 라이딩을 즐길 수 있었어요.

자전거 도로는 움푹 패인곳도 없이 잘 닦여있었구요.

강 가까운쪽으로 나있어서 강바람 맞으면서 라이딩 즐기기 좋았어요.

정면에 보이는 다리위로도 자전거타고 많이 다니시더라구요. 

다리위로 가면 구미보도 갈수있답니다.

 

강옆으로 풀숲이 있는 코스도 있는데 여기는 풀내음이 나서

완전 도로를 달리는 것과는 또 다른 느낌이더라구요.

고라니가 뛰어노는 모습도 보였는데 다행히 자전거 도로로는 오지 않더라구요 ㅎㅎ

풍경이 너무 좋아 라이딩 코스 중간중간에 서서

사진을 찍었었네요ㅎㅎ

 강과 들판과 구미보 조명들의 조합이 좋았던걸까요? 

풍경도 너무너무 예뻤답니다.

 

오늘은 

구미보 자전거 라이딩 코스 가볼 만한 곳을 알아보았는데요.

산책이나 자전거타고 한번더 방문해봐야지 생각할 정도로 좋았어요.

야경도 예쁘니 라이트 준비 잘 하시고 야간라이딩 즐기러 떠나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주소 : 구미보8경선학경 구미보좌안

(경북 구미시 해평면 낙산리 1095-34)

댓글